티스토리 뷰

반응형

<프로포즈> 줄거리 및 로맨틱 코미디 영화 소개

2009년에 개봉한 앤 플레쳐 감독의 <프로포즈>는 산드라 블록과 라이언 레이놀즈가 주인공으로 출연하는 로맨틱 코미디영화입니다. 두 사람은 회사의 직장 동료로서, 정반대 성격의 두 사람이 만나 유쾌하게 사랑이야기를 그려가는 작품입니다. 작품에서 냉철하고 차갑기만 한 산드라 블록이지만 라이언 레이놀즈와 함께 우연히 떠난 여행에서 서로 진실된 모습을 발견하고 느끼지 못했던 사랑의 감정을 느끼게 됩니다. 다시 뜨겁게 사랑하고싶거나, 마음이 차가운 사람들에게 추천되는 작품입니다. 마가렛 테이트(산드라 블록)과 앤드류 팩스턴(라이언 레이놀즈)은 뉴욕의 큰 회사에서 상사와 부하 역할로 연기합니다. 마가렛은 굉장히 유능하고 냉철한 상사입니다. 여자이지만 어느 누구와 비교해도 뒤쳐지지 않는 열정과 능력으로 인정받아, 회사에서 많은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직원입니다. 하지만 마가렛은 나이가 많지만 지금까지도 연애를 하지 못하는, 안타까운 면모도 보입니다. 직원들은 마가렛을 연애를 할 줄 모르는 사람, 일 밖에 모르는 감정이 없는 사람이라고 섣불리 판단하기도 합니다. 앤드류는 그녀의 밑에서 조수로 일하고 있는 성실한 직원입니다. 마가렛이 감당하기 힘든 업무 일정을 요구하며 압박을 하지만 앤드류는 사생활과 회사생활의 중심을 찾으려 노력하는 인간적인 사람입니다. 모두가 마가렛을 미워하듯이 앤드류도같은 마음으로 마가렛과 엮이고 싶어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업무를 같이 하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마가렛의 옆에서 모든 일정을 맞추어줍니다. 그러나 두 사람은 우연히 앤드류의 부모님이 계신 작은 마을로 주말 여행을 떠나게 됩니다. 그 곳에서 두 사람의 인간적인 모습을 발견합니다.

 

회사를 떠나 작은 마을에서 시작된 사랑

어느날 마가렛은 회사에서 비자 문제로 자신을 내보내려는 속셈을 눈치채고, 앤드류와 결혼을 하게 되어서 비자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거짓말을 하게 됩니다. 회사의 임원진들은 이것이 진실인지 거짓인지 확실하지 않은 상태로 질문을 던지지만, 이렇게 쉽게 물러 설 마가렛이 아닙니다. 마가렛은 주말에 앤드류의 부모님이 계신 작은 마을로 함께 여행을 떠나기로 했다며 자신있게 말을 합니다. 앤드류는 상사의 일방적인 거짓말로 어느 대꾸도 하지 못하고, 마가렛에게 최대한 짧은 시간 안에 이 상황을 끝내자고 이야기 합니다. 두 사람은 어쩔 수 없이 부모님 댁으로 향합니다. 그 곳에서 두 사람은 예상하지 못했던 사랑하는 마음들을 보게 됩니다. 회사에서 본 마가렛은 차갑기만 하고, 일만 할 줄 아는 사람이었지만 여행에서 마가렛은 결코 차갑지만은 않았습니다. 따뜻한 부분도 있고, 부드럽고 자상한 면도 있었습니다. 마가렛의 의외의 모습에 앤드류는 조금씩 마음의 문을 열게 됩니다. 또한 마가렛은 연애 한 번 제대로 해보지 못한 상황에, 앤드류와 하룻밤을 같이 보내게 되면서 약간은 설레고 두근대는 마음을 숨길 수가 없었습니다. 회사 부하직원이지만 여행 중에는 남자로 보이기도 하고, 모르는 부분을 따뜻하게 알려주는 모습에 앤드류의 새로운 모습을 발견하게 됩니다. 주말동안 두 사람은 서서히 서로의 매력에 새로운 마음으로 알아아게 됩니다.

 

치열한 회사에서 마가렛과 앤드류의 모습 및 느낀점

두 사람은 뉴욕의 거대한 기업에서 일을 하고 있는 유능한 직원들입니다. 직원 수도 많고 맡은 일도 중대한 책임을 지는 일들이었습니다. 마가렛은 모든 사람들에게 손가락질을 받는 차갑고 냉정한 상사이지만 누구보다 일을 잘 하는 유능하고 인정받는 사람이었습니다. 연애는 못 해봤을지라도 자기가 하는 일에서만큼은 절대 지지 않는 사람입니다. 직원들이 아무리 뒤에서 나쁜 말을 한다해도, 마가렛은 전혀 신경쓰지 않고 자신이 할 일만 묵묵히 할 뿐입니다. 처음부터 그랬기 때문에 주변 사람의 시선을 의식하지 않는 모습입니다. 일을 하려면 이렇게 하라는 모습을 날마다 보이며, 안되면 되게 하라는 생각으로 집중력을 발휘합니다. 모두가 뒤에서 미워하지만, 회사에서는 싫어할 수 없는 매우 총명한 직원입니다. 앤드류는 연애도 하고싶고, 멀리 있는 가족들과도 함께 시간을 보내고 싶어합니다. 주말이면 가족에게 가고, 취미 생활도 하고싶어하며 회사에서도 인정받고싶은 직원입니다. 그러나 마가렛 옆에서 함께 하는 것은 너무나 힘이 듭니다. 마가렛의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최선을 다 하는 모습은 많은 직원들에게 충분히 인정받고 박수를 받는 모습입니다. 우리가 회사 생활을 하다가 직원으로 인해 힘들어하는 상황이 생길 때마다 이 영화의 두 사람을 떠올릴 수 있습니다. 회사에서 충분히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고 인정받아야 하며, 그리고 사랑도 찾고 가족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을 보여야 할 것 같습니다. 회사 생활과 사랑을 동시에 찾고싶다면 이 영화를 추천합니다.

반응형